골드텍

솔틴저온용접봉(Soltin)

 
작성일 : 20-11-12 15:27
솔틴저온용접봉(Soltin)
 글쓴이 : 골드텍
조회 : 298  

.

4_1.jpg

솔틴(SOLTIN)저온용접봉 방법

▣ 공통사항
1. 후락스는 솔틴전용 후락스를 필히 사용하여야 하며 특히 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전용 솔틴후락스를 사용 하여야 합니다.
2. 산소, 토치를 사용하면 후락스 및 용접봉이 산화되어 용접이 되지 않습니다.
(토치램프나 L.P.G토치 사용)
 
▣ 동과 동, 황동과 황동, 동과 황동 용접방법
1. 후락스를 솔이나 스폰지에 묻혀 용접할 부위에 칠하여 줍니다.
2. 용접할 모재의 두께가 두꺼운 쪽부터 예열을 하여가며 충분한 온도(약210℃~300℃)가 되었을 때 용접을 시작합니다.
3. 이때 주의 할 점은 모재의 온도가 균일하게 예열되어야 하며 너무 높은 온도를 가열하면 후락스와 용접봉이 산화되어 용접이 불량하게 되며 낮은 온도에는 내부까지 용접이 안되어 불량품이 됩니다.
 
▣ 동과 스텐레스 스틸 용접방법
동과 동 용접방법과 동일하나 스텐레스 스틸은 열전도가 낮아 예열에 특히 주의하여야 합니다.
 
▣ 알루미늄과 알루미늄 용접방법
1. 알루미늄 용접시에는 알루미늄 전용 후락스를 필히 사용하여야 합니다.
2. 우선 후락스를 용접봉에 얇게 도포 후 모재를 예열 (약210℃~300℃)한뒤 용접부위를 따라가며 용접하여야 하며 이때에 용접봉이 용해된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때 맑은 상태로 용해되었을 때가 가장 적합합니다.
3. 후락스는 휘발성이 있어 사용 후 마개를 꼭 막아 놓아야 합니다.
4. 용접 후 모재에 남아있는 후락스는 물로 세척하면 됩니다.
 
▣ 알루미늄과 이종금속(동, 황동, 스텐레스 스틸)鎔接法
1. 우선 용접하고자 하는 알루미늄에 예열하여 솔틴 용접봉을 녹인다음 알류미늄의 산화막을 제거 후에 솔틴 후락스를 칠한 후 용접하면 됩니다.
2. 모재의 뚜께,크기에 따라 예열시간,온도를 감안하여 반복작업이 필요할 것이다.
 
문의 : 골드텍 02)808-5161